top of page

자유 게시판

공개·회원 25명

시베리아 세종학당에 이순신, 김소월 관련 서적 기증했습니다

(사)유라시아교육원, 시베리아 부랴트 국립대 세종학당에 이순신 김소월 관련 서적 기증

부랴트 국립대 세종학당은 러시아 부랴티야야 자치공화국의 수도인 울란우데에 있습니다.

러시아내 6개 세종학당 가운데 하나입니다. 시베리아 각지에서 온 100여 명의 러시아 학생과 고려인 청년들이 이곳에서 한국어와 한국문화를 공부하고 있습니다.

 

2025년 8월 28일 오후 다섯 시경 이곳 세종학당에 <이순신 하나가 되어 죽을 힘을 다해 싸웠습니다, 김종대 지음, 가디언, 2022.4> 10권, 소설 <이순신 장군, 이주홍 지음, 남송우 감수, 글넝쿨, 2023.3 > 20권, 김소월 시집 <진달래꽃, 구자룡 구미리내 엮음, 박물관 사랑, 2022.9> 20권을 전달하였습니다.

해외 한류 교육의 중심이 현재의 대중문화 일변도에서 한국의 역사와 문학에 깃든 얼과 정기를 강조하는 방향으로 심화하고 발전하길 기대해서입니다.

 <이순신 하나가 되어 죽을 힘을 다해 싸웠습니다>는 부산 여해재단이, 소설 <이순신 장군>은 김해 고석규 비평문학관이, 김소월 시집 <진달래꽃>은 (주)하우엔지니어링이 기증해 주셨습니다. (주)하우엔지니어링은 2024년 2월에도 우즈베키스탄 타시겐트 아주대 한국학과와 사마르칸트 외국어대 동양학부 한국어 전공 학생들에게 각각 10권(총 20권)의 김소월 시집을 기증해주셨습니다. (사)유라시아 교육원은 2023년 8월에도 한 교육원 회원의 후원으로 카자흐스탄 아블라이한 국제관계대, 키르기스스탄 중앙아한국학대학교에 각각 10권씩 총 20권의 <진달래꽃>을 전달한 바 있습니다. 이번에 부산 여해재단이 기증해주신 <이순신 하나가 되어 죽을 힘을 다해 싸웠습니다> 20권 가운데 10권은 (사)유라시아교육원이 보관했다가 러시아내의 다른 한국학 관련 대학에 기회를 봐서 기증할 예정입니다.

귀한 책을 해외 한국학 관련 대학에 기증해주신 여러 기관에 감사드립니다.

- (사)유라시아교육원 드림



ree

ree

ree

ree

26회 조회

사단법인 유라시아 교육원

부산광역시 수영구 무학로 10, 수영중앙새마을금고 3층

Tel : 051-755-2467

유라시아교육원
Copyright Eurasian Cultural & Educational Institute. All rights reserved.
bottom of page